미스터선샤인 마지막화를 앞두고 지금까지 비밀리에 활동하고 있는 의병들이 한명두명 밝혀지고 있습니다.
일본에 나라를 뺏기지 않게 하려고 고종황제와 함께 비밀리에 조직화되어진 의병이 한두명씩 드라마 씬마다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의병조직은 미국인 선교사가 죽음에 이르게되자 이완익의 괴략에 걸렸다는것을 알게되고 미국인 유진을 제거하기 위해 어명이 떨어집니다.
아무래도 비밀조직이라보니 조직의 안정과 목표달성을 위해 더욱 체계적으로 활동하기 위함인듯 합니다.
유진이 조사하는 사실이 점점 정확하다는것을 의병조직에서 파악하고 이것이 대외적으로 밝혀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유진을 제거한다고 결국 의병에 의해 알려졌군요.
미스터선샤인 김갑수 의병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죠?
[a]14000[/a]
매번 술만먹고 도자기 깨는 장면만 나오지만 그는 실제로 비밀조직의 의병중 한명입니다.
마지막화에 갈수록 나라를 지키기 위해 이들은 목숨까지 내놓고 나라를 지키게됩니다.
정말 마지막화에서는 눈물을 흘리지 않을수 없을것같네요. 벌써 울컥합니다.
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우리 선조들의 비밀의병활동이 이 드라마를 통해서 세상에 또 한번 알려지게되겠네요.
[a]17010[/a]
모두 자신의 정체를 대놓고 밝히는군요. 나라를 팔아넘기려는 자와 나라를 지키려는자! 과연 누가 이 싸움을 이기게 될까요? 신미양요에 대해 잘 알고 계시죠?
[a]99999[/a]